Untitled Document
  캠패인 준비중입니다.
사이트 맵
주요사업
평화교육사업
문화교육사업
평화네트워크
지난행사
2002 세계지구인축제
2002 세계지구인축제
2002 WEHA 창립식
2002 미팅위드마고
2001 제1회 휴머니티컨퍼런스
2000 UN밀레니엄 세계평화회의 후원
 

 





 
 
 
 
  2002 세계지구인축제는 오랜 역사동안 평화를 갈망해온 우리 민족의 꿈의 결실입니다.
홍익인간 이화세계는 ‘개천’이라는 이름으로 탄생할때부터 간직하여오고, 세상을 향해서 펼치고자 했던 꿈이었습니다.
그리고 인류의 정신지도국이 될 것이라는 예언이 그 꿈과 함께 전해져 내려왔습니다.

21세기 지구와 인간은 ‘번영’이나 ‘발전’이 아니라,
‘생존’과 ‘지속가능성’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병든 지구와 병든 인간을 치유하고, 평화로운 지구촌 공동체의 꿈을 실현할 철학과 주체, 조직과 운동이 필요한 때입니다.
이 모든 것이 나올 바탕은 ‘홍익인간 이화세계’, 쉽게 풀어서 ‘인간사랑 지구사랑’의 정신입니다

지구인은 지구와 인간의 문제를 치유하는 사람입니다. 지구의 문제는 인간의 문제이며, 인간의 문제는 뇌에 담긴 정보의 질과 양의 문제입니다. 인간이 지구와 인류의 평화를 원한다면, 이제 평화적이고 생산적이고 창조적으로 정보를 생산하고 처리하는 뇌의 주인으로서, 뇌를 경영하는 주체가 되어야 합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가치위에 ‘지구’와 ‘평화’를 두고, 인간사랑과 지구사랑을 실천하는 ‘지구인’의 탄생은 ‘지구촌’을 실현하는 유일한 길입니다.

2002 세계지구인축제는 지구인들이 스스로 창조해나가는 ‘지구살리기, 인간살리기’운동의 시작이며,
앞으로 1억의 지구인이 탄생할때까지 이 운동은 계속될 것입니다.

붉은 악마의 열기가 살아숨쉬는 상암경기장에서
지구평화를 위한 새로운 함성과 노래가 울려펴질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지구촌 온 인류의 축하와 참여를 바랍니다.





 
 
 
 
  동방의 빛, 한국이 5,000여년 전에 탄생한 날에
제1회 세계지구인축제를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구를 살리려는 노력은 지구에서 인간의 삶을 유지하려는 노력과 더불어 20세기 말부터 전개되어 왔습니다. 1992년 리우환경회의를 통해 전 세계의 관심이 지구환경으로 향한지 10년이 흘렀고, 지난 8월 요하네스버그에서 지구정상회의가 다시 개최되었습니다.

생물학적 종의 보존, 지구온난화, 빈곤퇴치, 대체에너지 등 환경에 관한 다양한 문제들이 의제가 되고, 협약과 결의사항으로 실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이 처한 환경적 조건과 지구의 상태는 10년 전보다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제 환경은 평화의 문제이며, 생존의 문제입니다. 지구환경에 대한 고민은 그 환경을 관리하는 관리자에게 초점을 돌려야 할 시점입니다. 그 관리자는 바로 인간입니다.

2002 세계지구인축제는 지구의 참 주인, 지구의 진정한 관리자가 탄생하는 날입니다. 지구를 살리기 위한 모든 협약과 결의를 실천할 수 있는 의지와 힘을 지닌 존재인 인간인 ‘지구인’을 양성하겠다는 이 프로젝트는 지구촌 최고이자, 최대의 프로젝트가 될 것입니다. 이 점에서 유엔과 세계각국, 전 세계의 환경운동과 평화운동, 그리고 국제연대단체들이 이 행사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21세기 평화철학과 평화적 인간상이 제시되는 2002 세계지구인축제에 세계 각국과 유엔의 지도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4-11번지 8층 / 대표전화 : 3452-4161
Copyrightⓒ2003 Weha net.org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