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캠패인 준비중입니다.
사이트 맵
주요사업
평화교육사업
문화교육사업
평화네트워크
지난행사
2002 세계지구인축제
2002 세계지구인축제
2002 WEHA 창립식
2002 미팅위드마고
2001 제1회 휴머니티컨퍼런스
2000 UN밀레니엄 세계평화회의 후원
 
 
역사상 최초로 세계각지에서 다양한 전통과 종파의 1,300여명의 종교 및 정신지도자들이 모여 2000년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유엔본부에서 '밀레니엄 종교 및 영성 세계평화회의'가 열렸다. 이 회의는 유엔의 평화노력에 파트너쉽을 형성할 방안을 논의하고, 전세계 종교 및 정신단체가 특정지역의 평화와 빈곤, 환경문제에 대해 유엔과 초종파적 연합을 이루어 해결방안을 모색하자는 취지로 개최되었다.

4일간 열린 이 회의에서는 세계평화를 위한 종교 및 정신지도자의 사명을 담은 세계평화선언을 채택하고, 세계종교 및 정신지도자 국제자문위원회를 설립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국제자문위원회는 분쟁방지와 해결에 있어 유엔사무총장 및 유엔기구의 주요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새천년평화재단(총재: 세계지구인연합회 이승헌 회장)은 유엔재단/Better World 기금과 포드 재단, 루더 핀 사, 록펠러 부라더스펀드, 카네기 재단, 모디 재단, 그린빌 재단등과 함께 이 회의를 공식적으로 후원했으며, 아시아와 한국이 종교지도지와 정신지도자를 초청하는 업무를 지원했다.

 
UN 밀레니엄 세계평화회의 "The Millennium Peace Summit of Religious and Spiritual Leaders"
2000년 8월28일~ 30일
UN본부 총회장
전 세계 1,300여명의 정신 및 종교지도자
( 강원용 크리스챤아카데미 명예이사장, 최창규 성균관 관장, 전운덕 천태종 총무원장, 김동완 KNCC 총무 등 종교계 대표 12인과 이승헌 새천년평화재단 총재, 고은 시인)

 

오늘 회의는 종교 및 정신지도자들이 정의와 평등, 화해와 평화를 증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여러분들의 과거나 소명의식, 그리고 종교적 차이가 무엇이든간에 유엔에 모인 것은 관용과 평화, 발전이라는 우리의 목표에 동의한 만큼 우리 모두 노력해 나갑시다.

- 2000.8.29 코피아난 유엔사무총장 개막연설
 
지구를 어머니로 생각하고 지상만물을 형제자매로 생각하는 지구사랑운동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평화는 인간끼리만의 평화가 아니라 지구와 인간사이의 평화가 되어야 합니다.

- 2000.8.29 김대중 대통령 축하메시지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50인의 정신 및 종교지도자의 한사람으로 추대되어 유엔본부 대회장에서 아시아를 대표하여 올린 이승헌 총재의 개막기도

- <평화의 기도> 전문보기기도문 동영상보기
 
전체 행사를 동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코피아난 유엔 사무총장과 함께 한 존경받는 50인의 종교 및 정신지도자   본 행사에서 "평화의 기도"를 낭독하는 일지 이승헌 회장
 
총회의장에 참석한 세계 종교 및 정신지도자들   선준영(주 UN 한국대표부)대사와 한국 대표단   바와제인(본 회의 사무총장), 테드터너(CNN 창설자), 모리스스트롱, 헤나스트롱과 함께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4-11번지 8층 / 대표전화 : 3452-4161
Copyrightⓒ2003 Weha net.org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