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캠패인 준비중입니다.
사이트 맵
대회사
개최배경 및 목적
행사개요
행사프로그램
패널리스트
축하메시지
엠블럼
행사장
보도자료
FAQ
 
 

 
3월 3일, 충남 천안시 목천에서는 평화학 전문교육기관이자 평화운동가의 산실이 될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의 개교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는 평화이론, 평화교육, 평화체제 등 세 분야의 대학원 교육과정을 두고 있고, 학제간 연구, 실천적 교육, 국제교류를 통해서 국제적인 평화운동가를 양성할 것입니다. 이날 50명의 신입생이 국제적인 평화운동가로서의 꿈과 비전을 다지며 입학식에 참석하였습니다.

기념식에는 평화의 상징으로 불리우는 전 코스타리카 대통령인 오스카 아리아스 산체스, 유엔평화대학교 내이 툰 교수를 포함한 다수의 국내외 귀빈들이 참석하여 개교와 신입생 입학을 뜨거운 마음으로 축하하였습니다.

일지 이승헌 박사는 개교 기념사에서 "지구와 인간을 위해 봉사하는 평화운동가이자 힐러로서 살아가고자 하는 많은 분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드릴 것이며,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평화학의 메카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오스카 아리아스 산체스 전 대통령은 축사에서 "우리가 안고 있는 지구적인 위험을 미래의 우리 자녀들에게 떠넘길 수는 없다. 평화의 실천이야 말로 위기의 시대에 꼭 필요한 행동이며, 국제평화대학원 대학교는 평화의 실천가를 배출하여 미래 대학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유엔평화대학교 이사장인 모리스 스트롱 박사는 "인적자원은 세상의 어떤 자원보다 중요하고 가치 있는 자원이다. 평화를 실현할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를 세운 일지 이승헌 박사를 높이 산다. 또한 이 지구상에는 이방인이란 없다. 오늘 개교한 학교는 지구인 모두가 친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라는 요지의 축사를 보내왔으며, 내이 툰 교수에 의해 대독되었습니다. 그 외 전용학 국회의원, 심대평 충남도지사, 김성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장, 한양원 한국민족종교협의회장님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설립자인 일지 이승헌 박사로부터 교기를 전해 받은 박성수 총장은 2003년도 신입생 50명의 입학허가를 선언하였고, 2명의 신입생 대표는 선서로 학교의 명예를 빛내고 전통을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축하 공연으로는 강원대 이정자 교수의 축가와 용인대 국악과 이지선의 가야금 연주가 이어졌으며, 모든 참석자들이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의 교가인 '평화의 노래'를 함께 부르며 기념식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기념비 제막식   기념비 제막식 후 설립자 이승헌 박사와 코스타리카 전대통령 아리아스 산체스   개교 기념 테잎 커팅식
 
국제 평화대학원대학교를 위한 축하 메시지   손도장 뜨기를 한 후   개교 기념식에 모인 800여 명의 축하객
 
 
설립자의 개교기념사   UN평화대학으로부터 감사패 수여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4-11번지 8층 / 대표전화 : 3452-4161
Copyrightⓒ2003 Weha net.org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