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캠패인 준비중입니다.
사이트 맵
대회사
개최배경 및 목적
행사개요
행사프로그램
패널리스트
축하메시지
엠블럼
행사장
보도자료
FAQ
 
 

 
미국의 이라크 침공 준비와 북한 핵개발 문제, 세계 각 지역의 끊임없는 분쟁과 갈등, 전쟁 등을 보더라도 현재의 인류는 중대한 생존 위기를 맞고 있다. 이제 평화는 단순히 몇몇 전문가들의 손에만 맡겨진 문제가 아니라 21세기를 맞이하는 전 인류의 과제이며, 21세기 새로운 대안 철학으로서의 평화철학과 평화문화의 정립이 시급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제적인 개교식을 하는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는 "인간사랑 지구사랑"을 실현하는 국제적인 평화연구 전문기관이다.

남북이 갈라져 분단과 냉전의 아픔을 그대로 안고 있는 한반도에 처음으로 생기는 전문적인 평화학 연구기관이라는 점에서도 독보적인 존재이며, "평화학"이라는 이론과, "평화문화"라는 실천 양면에서 모두 탄탄한 기반을 가진 전문교육단체가 탄생했다는 점에서도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의 개교는 역사적인 의미가 있다.

이에 지난 제1회 휴머니티컨퍼런스를 통해 인류 평화와 지구인 정신을 논의했던 세계지구인연합회는 이번 제2회 지구인평화포럼 행사를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와 함께 주최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가 지구 평화의 문제, 평화철학과 평화문화의 문제를 진지하게 논의하면서 평화 전문가, 평화 연구기관, 국제적인 평화단체들이 모두 모여서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크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는 인류 전체의 문제인 평화를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평화문화를 제시하고, 새로운 지구평화 네트워크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21세기 평화로운 지구촌을 위해서는 평화철학을 바탕으로 한 화합의 문화, "평화문화"가 필요하고, 전 인류가 마음을 활짝 열 수 있는 열린 공간, "축제의 한마당"이 필요하다. 또한 자신이 민족과 국가, 사상과 종교를 넘어 지구 안에서 하나라는 것을 깨달은 사람, 내가 지구의 자녀이고 우리 모두가 지구 안에서 하나임을 깨달은 "지구인"들의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와 세계지구인연합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앞으로 지구 평화와 평화문화의 정착, 깨달음의 네트워크 형성에 구심점 역할을 해나갈 것이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4-11번지 8층 / 대표전화 : 3452-4161
Copyrightⓒ2003 Weha net.org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