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캠패인 준비중입니다.
사이트 맵
대회사
개최배경 및 목적
행사개요
행사프로그램
패널리스트
축하메시지
엠블럼
행사장
보도자료
FAQ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는 어떠한 평화의 중심 가치를 갖고 있습니까?
이 질문은 지구와 인류가 안고 있는 모든 문제에 대한 답을 제시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구라는 별에 살고 있습니다. 지구는 개인의 것이 아닙니다. 지구는 어느 국가도, 어느 종교도, 어느 인종도 소유할 수 없습니다. 지구의 중심은 사람이 아닙니다. 지구의 중심은 지구일 뿐입니다.

인류 역사에서 일어난 모든 대립과 전쟁의 명분은 평화였습니다. 평화에 대한 중심을 바로 세울 때 평화가 전쟁과 갈등의 원인과 명분이 되는 현실이 사라질 것입니다. 중심가치가 다르기 때문에 정의와 정의가 싸우고, 평화와 평화가 전쟁을 하고, 신과 신이 싸웠습니다. 잘못된 설정에 의해서 그렇게 된 것입니다. 평화의 중심은 특정 종교나 국가나 인종이나 민족이 될 수 없습니다. 평화의 중심은 지구가 되어야 합니다. 인간의 평화는 곧 지구의 평화입니다.

평화는 한번에 갈 수 없고, 다섯 단계의 사다리가 필요합니다. 첫 단계는 평화의 주체에 대한 자각, 평화의 주체가 사람이라는 자각이 필요합니다. 두번째 단계는 평화의 주체인 사람의 의식이 바뀌어야 합니다. 그래서 뇌가 중요합니다. 인간의 생명에 대한 과학과 의학의 발전에 따라, 생명의 기준에 대한 인식이 심장에서 뇌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뇌가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뇌 속에 신도 있고, 뇌 속에 지구도 있고, 모두가 다 뇌 속에 있습니다. 우리는 뇌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가져야 합니다. 세번째 단계는 깨달음이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깨달음의 대중화를 통해 들이마시는 시대에서 내쉬는 시대로, 물질문명에서 정신문명으로 갈 수 있습니다. 깨달음이 없다면 우리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계속 들이마실 뿐입니다. 네번째 사다리는 지구인 운동입니다. 다섯번째 단계에서는 정신문명을 창조할 새로운 공동체문화가 필요합니다.

국제 평화에 있어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또 하나의 나라, 한국에 인류평화라는 소중한 약속을 실현하고자 하는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가 개교합니다.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는 평화로 가는 '다섯 단계의 사다리'를 만드는데 훌륭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제2회 휴머니티컨퍼런스 -지구인평화포럼은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의 개교를 맞이하여 유엔과 미국, 유럽의 평화학자와 평화운동가가 한 자리에 모여 '평화문화'를 실현하는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입니다.
향후 10년간 인류평화를 위한 전지구적인 문화적 실천대안이 모색되고 제시될 이 대회에 전 세계인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4-11번지 8층 / 대표전화 : 3452-4161
Copyrightⓒ2003 Weha net.org All Right Reserved.